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8.12.14 17:37
 http://www.joongboonews.com/news/166063
발행일: 2018/10/04  편집부
대한민국 문화관광 최우수축제 제20회 이천쌀문화축제 오는 10월 21일 개막

 단풍이 곱게 물든 이천 설봉공원의 빼어난 풍경과 국내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이천쌀의 진가를 느끼게 해 줄 이천쌀문화축제에는 가마솥밥이천명이천원, 가마솥체험, 무지개가래떡, 이천쌀밥명인전, 세계 쌀 요리 경연, 용줄다리기, 거북놀이 공연·체험, 임금님 진상마차 행렬, 쌀소원등, 20주년 사진전 및 주요 관광지와의 연계행사가 5일간 풍성하게 열린다.

 

쌀 맛이 좋으니 살 맛 나는 세상


 이천쌀문화축제 대표프로그램은 가마솥밥이천명이천원’, ‘이천쌀밥명인전’, ‘가마솥체험등 이천쌀과 가마솥을 주제로 한 체험이다. 올해는 가마솥마당을 별도로 운영하여 마당 전체를 가마솥과 관련된 프로그램으로 꾸며 즐거움을 선사 할 예정이다. 그 중 가마솥밥이천명이천원은 초대형 가마솥에 2,000인분의 쌀밥을 지어 2,000원을 내고 비빔밥을 먹을 수 있는 행사다. 대형 가마솥에서 이천쌀밥이 지어지는 모습은 일상생활에서 볼 수 없는 장관이다. 전통방식 그대로 장작으로 불을 때 지은 밥은 고슬고슬 윤기가 돌고 김치, 고추장 그리고 들기름을 넣어 비벼내면 이천원의 만찬이 완성된다. 저렴하고 영양과 맛 그리고 양까지 푸짐한 이천쌀비빔밥을 체험해 보길 바란다.

 

 ‘이천쌀밥명인전은 이천시에서 최고의 쌀밥짓기 명인을 뽑는 행사이다. 4명의 참가자가 토너먼트 형식으로 대결을 하는 이천쌀밥명인전은 매일 4번의 경쟁을 하고 일일 명인을 선발하며 마지막 날은 일일명인들의 결승전을 통해 올해의 명인을 선발한다. 밥맛뿐만 아니라, 밥짓기 기술, 밥짓기 절차, 밥을 짓는 사람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세까지 심사과정에 포함되어 평가된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대학의 전문분야 교수까지 통해 수상한다.




 또한 각 국가의 쌀문화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국가별 홍보관에 전통농경문화에 대한 전시, 공연, 체험을 운영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외국인 관광객들도 쉽게 참여해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축제가 이뤄지는 설봉공원 그 중 설봉호수는 계절별 풍경이 수려해 이천시민이 즐겨 찾는 코스 중 하나다. 올해는 설봉호수를 아름답게 꾸며 축제를 찾은 관광객과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호수의 둘레길에 손수 작성한 쌀소원등을 걸고 축제 캐릭터 등 다양한 유등 조형물 설치하여 호수를 아름답게 빛내고, 잔잔한 선율의 버스킹 공연으로 주·야간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밖에도 이천쌀문화축제 20주년 사진전’, ‘설봉사생대회 역대 수상작 전시’, 관고시장, 예스파크 등 연계 프로그램, 농업테마공원 연계 별빛 영화제등 다채로운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시민 모두가 함께 어울려 즐기는 이천쌀문화축제는 해를 거듭 할수록 풍성한 먹거리, 다양한 볼거리, 깨알 같은 즐길거리가 더해지고 있다.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에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표 대동놀이 축제로서 올해도 그 위상을 드높일 것으로 기대되니, 직접 축제장에 와서 보고, 느끼고, 즐기면서 쌀 맛 나는 세상 ~ 구수한 인심 ~을 느껴 보길 바란다.


이천 김효경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