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8.12.13 15:10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66807
발행일: 2018/12/07  편집부
전국 최초‘통합운영학교 교육과정 매뉴얼’제작-경기도교육청
경기도형 적정규모학교 육성을 통한 학생중심 교육활동 최적화

통합운영학교 교육과정 매뉴얼 제작으로 초중등 통합운영학교 운영의 안정적 지원

- 체계적인 교육과정 로드맵으로 교원의 전문성 확보와 학생 경험의 다양화 모색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25일 전국 최초로통합운영학교 교육과정 매뉴얼을 개발하여 교육지원청과 통합운영학교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통합운영학교는 효율적인 학교 운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지역의 실정에 따라 초등학교와 중학교, 중학교와 고등학교, 또는 초중고등학교의 시설과 설비, 그리고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통합 활용하는 학교이다.

 

경기도는 현재 초중 형태로 5개 지역 10개교, 고 형태로 1개 지역 3개교가 운영되고 있으며, 3개 지역에 6개교가 추가 추진 중에 있다. 최근 학교 설립 시 통합운영학교 신설에 대한 요구가 있어 향후 지속적으로 증가될 예정이다.

 

통합운영학교 교육과정 매뉴얼은 통합운영 중인 초등학교와 중학교 간 교과 교육과정 연계와 창의적 체험활동의 통합운영에 활용하기 위해 제작되었으며, 현재 통합운영학교 설립이 추진 중이거나 새롭게 추진이 예상되는 학교에 이해자료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매뉴얼은 통합운영학교의 이해 통합운영학교 교육과정의 이해 통합운영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 통합운영학교 교육과정 운영 사례 경기도 통합운영학교 관리운영 지침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과정 로드맵을 통해 교원의 전문성 확보 및 학생 경험의 다양화 방안을 모색하고, 학교급이 다른 초중등 간 교육과정 연계 운영을 통해 학교의 자율성 및 책무성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했다. , 향후 통합운영학교 교육과정 자율성 확대 및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컨설팅과 지속적인 지원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오형균 적정규모학교육성추진단장은통합운영학교 교육과정 매뉴얼을 통해 통합운영학교의 이해를 높일 뿐 아니라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학생중심 교육활동 최적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래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