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3.22 14:00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68395
발행일: 2019/03/15  편집부
아산시 온양3동 행복키움, 2019년 제2회 지역복지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따뜻하고 행복한 온양3동을 만드는 사람들’특강 진행

아산시 온양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형관)315일 행복키움추진단원을 대상으로 제2회 지역복지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장희경 복지팀장이따뜻하고 행복한 온양3동을 만드는 사람들주제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사업 소개와 지역사회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인적자원망의 역할에 대해 특강을 했다.

 

특강내용은 복지사각지대의 개념과 유형,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역할과 의무, 어려운 이웃 방문상담 시 주의점 등이다.

 

특히,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욕구와 문제해결을 위한 주민네트워크 조직으로서 온양3동 행복키움추진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온양3동 행복키움추진단(민간단장 홍언순, 공공단장 김형관)은 매월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대상자를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기부물품을 전달하는 행복키움두드림day를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고 있다.

 

김영수 기자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