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6.17 20:30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69052
발행일: 2019/04/16  편집부
세종시의회,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분권특별위원회와 지방자치 발전 방안 논의하다.
- 양 의회‘자치분권 제도화의 원년이 될 중요한 시기’강조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16일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분권특별위원회 위원(12, 위원장 배수문)들과 함께 세종특별자치시 자치분권과 자치경찰제의 시범도입 현황 및 추진경과 등에 대해 청취하고 지방자치 발전방안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종시의회와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분권특별위원회는 자치분권 제도화의 원년이 될 중요한 시기라는 데 인식을 같이 했다.


실제 세종특별자치시 지방분권모델 완성을 위한세종특별자치시개정이 현재 추진 중에 있고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은 국회에 회부돼 있다. 또 양 의회는 자치분권과 지역경제를 살리는 균형발전을 한 목소리로 강조하기도 했다.

 

특히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경기도의원들에게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국민청원에도 힘을 보태줄 것을 요청했다. 또 양 의회는 이번 만남을 계기로 우호협력의 발판을 마련하기로 뜻을 모았다.

  

경기도의회 의원들 역시 세종시의회의 제안에 깊은 공감의 뜻을 전하면서 진정한 지방자치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화답했다

 

채평석 행정복지위원장은우리시의회를 방문한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분권특별위원회 배수문 위원장을 비롯한 의원님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을 교환하고 소통한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앞으로 세종특별자치시가 모든 국민들이 기대하는 모범적인 자치분권 선도도시로 발전해서 지방분권의 가치가 전국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원모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