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5.23 22:03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69135
발행일: 2019/04/19  편집부
천교육과학연구원, 제39회 인천광역시 학생 발명품 경진대회 개최하다.
-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는 미래인재양성의 기회 제공

인천교육과학연구원(원장 김기택)19() 연구원 특별전시관에서 제39회 인천광역시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는 자라나는 학생들이 평소 생활 속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한 아이디어를 직접 제작 해보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창의력을 계발하고 과학에 대한 탐구심을 길러주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부문 구별 없이 901개의 계획서가 출품되었고, 이중 본선대회 출품작 221개 작품을 대상으로 출품 학생과 심사위원 간의 개별면담 형식으로 심사가 진행되었다.

 

김기택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생활 속 작은 호기심에서 싹튼 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출발점이다.”라고 강조하면서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상상이 실현되는 행복한 교육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인천과학교육의 거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이 대회에 우수한 발명품을 출품한 학생들에게는 교육감상이 수여되며, 그 중 18작품은 인천을 대표하여 9월에 개최되는 제41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 출품되는 영예를 얻게 된다.


이번 대회에 출품된 작품들은 인천교육과학연구원 특별전시관에 425일부터 59일까지 전시하여 학생과 일반인에게 공개된다


최봉환 기자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