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5.23 22:03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69137
발행일: 2019/04/19  편집부
"당직실 환경 실태조사 실시해야" 학교 시설당직원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 간담회, 김경희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 김경희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6)18일 오전 10시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2층 누리마루 회의실에서 고양, 김포, 파주 지역 학교 시설 당직원을 대상으로 근무여건 및 처우개선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시설 당직원은 2002년 이전에는 학교 교직원들이 담당하였으나, 교원 업무 경감 차원에서 당직전담인력을 두게되었고, 학교에서는 이를 위탁이나 용역으로 운영해왔다.


김경희 의원은 정부의 정규직 전환정책에 따라 시설당직원이 무기계약직으로 전환된 것은 바람직하나, 교육공무직원 내에서도 근무여건과 처우가 달리 적용되는 것은 전혀 바람직하지 않다며 시설 당직원들의 불합리한 차별 처우를 꼬집어 말했다.

 

특히, 김 의원은 경기도교육청에서 고용한 시설당직원은 작년 9월 부터 용역과 직접 고용 병행에서 일괄 직접 고용으로 그 채용 방식을 변경하였다.


하지만, 이 과정에 있어 체불임금과 퇴직금을 몇 백만원 에서 1억 가까운 급여를 몇 년간 밀린 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된 사실을 지적하며, 경기도교육청 담당부서와 협의를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찾아보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의원은 당직실 근무 환경이 매우 열악함을 지적하며, 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함은 물론, 빠른 시일 내에 당직실 실태 조사를 실시할 것을 담당부서에 지시하였다.

 

김 의원은 시설 당직원들의 정년 65세 이상 연장, 18시간 근무시간 보장,휴일 보장,,명절휴일 유급처리, 당직실 환경 정비 등 근무 여건 및 처우가 반드시 개선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하였다.


김선옥 기자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