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7.10 08:26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71424
발행일: 2019/07/10  편집부
광주시, 제1회 해공민주평화상 시상식 개최

해공 선생 발자취를 재조명하는 1회 해공민주평화상시상식이 10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로 선정된 문희상 국회의장, 이종석 전 장관을 비롯해 대회장을 맡은 정세균 전 국회의장, 신동헌 시장, 우원식권미혁소병훈임종석 국회의원, 해공민주평화상 운영의원 및 심사위원, 박현철 시의회 의장, 박관열 도의원, 보훈단체장과 회원, 지역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해 해공민주평화상 수상자를 축하했다.

  

정세균 전 국회의장이 대회장을 맡아 주관한 시상식에서 문희상 국회의장은 의정발전 부문을,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은 평화통일 부문의 상을 수상했으며 상과 함께 상패와 부상 1천만원이 수여됐다.


문 의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해공 선생의 정신을 기리는 상을 받게돼 무한한 영광이라며 해공 선생의 업적을 현양하게 된 것은 뜻깊은 일이며 앞으로 선생의 정신과 업적을 재조명하는데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또한, 이 전 장관은 과분한 상을 받았다해공 선생의 핵심가치를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신 시장은 해공 선생의 핵심가치를 선양하고 매년 해공기념주간에는 선생의 정신과 업적을 재조명해 국민들의 본받고 싶은 인물로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김효경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