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0.8.4 10:38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82096
발행일: 2020/07/29  편집부
화성시·(사)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새롭고 지속가능한 남북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남북 교류협력에 팔 걷어붙인다

- 남북 도시 간 협력사업 선봉장 역할 기대



화성시가 29()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과 새롭고 지속가능한 남북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남북 도시 간 교류협력의 기틀을 마련했다.

 

협약은 지난해 개정된 인도적 대북지원사업 및 협력사업 처리에 관한 규정에 따라 지자체가 민간단체를 통하지 않고도 직접 대북지원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면서, 전국의 30여개 지자체들과 공동협력사업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시는 앞으로 북측 도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긴급구호 등 인도적 대북지원 합작 및 투자 등 경제활동 문화교류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여기에 경문협은 자문과 함께 남북도시 간 신뢰성 있는 교두보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임 이사장은 사실상 남북한 교류가 중단된 현 상황에서 가장 기초적이면서 생활적인 협력을 우리 민족 스스로 시작하려는 것이라며, “작은 물방울이 모여 강물을 이루 듯 작은 힘이 모여 규모 있는 협력사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 시장은 첫 번째 협약도시로서 남북 도시 간 협력사업의 선봉장 역할을 톡톡히 해내겠다, “화성시의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협력사업으로 남북 공동번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재단 이사장인 임종석 대통령외교안보특별보좌관과 이사를 맡고 있는 서철모 화성시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협약서 서명과 기념 퍼포먼스로 통일모금 온도탑 제막행사 등이 진행됐다.



박상래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