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0.9.22 10:13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82407
발행일: 2020/08/07  편집부
대전시, '세천근린공원' 확대 조성...국비 10억 원 확보
- 총 15억 투입, 휴식공간, 초화원, 공중화장실, 주차장 등 조성

세천근린공원 조감도

대전시는 내년도 ‘개발제한구역 내 생활공원 공모사업’에 세천근린공원 확대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비 10억 원을 지원받는다고 7일 밝혔다.  

대전시는 그동안 개발제한구역 내 장기미집행 공원시설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4월‘세천근린공원 확대 조성사업’을 국토교통부 주관 개발제한구역 내 생활공원 공모사업에 신청했으며, 지난달 16일 평가심의를 거쳐 지난 4일 최종 선정됐다.

세천근린공원 확대 조성사업은 국비를 포함한 총 사업비 15억 원을 투입해 환경친화적인 생활공원으로 정비하는 사업니다.

특히 연간 50만 명이 즐겨 찾고 있는 명소인 식장산과 연계해 휴식공간과 초화원, 주차장, 화장실 등을 조성해 지역주민의 생활불편을 해소하고 공원이용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욕구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 임묵 환경녹지국장은 “이번 공원조성사업은 해묵은 지역주민 숙원사업으로 가족과 연인들이 자연 속 편안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이자 다시 찾고 싶은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조성할 것”이라며 “공원이용자의 불편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서원모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