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0.10.19 10:10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84113
발행일: 2020/10/14  편집부
안산시, '수소시범도시 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수소교통 복합기지 구축사업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 및 이해 도모


안산시는 14일 안산도시개발에서 수소시범도시 사업의 일환인 수소교통 복합기지 구축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주민설명회에는 초지동 통장 20명 등 주민과 사업기관인 안산시, 도시개발공사, SPG수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수소시범도시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수소교통 복합기지 구축사업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 등이 진행됐다.

 

구체적으로는 수소 활성화 정부정책 수소의 안전성 수소시범도시 조성 사업 수소 충전 인프라 구축 계획 등을 시작으로 수소교통 복합기지 구축사업의 목적 및 추진계획을 주민에게 알리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시는 수소시범도시 사업과 연계해 수소교통 복합기지 구축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수소 친화적인 교통체계 구축기반을 마련하고 수소차 전환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구상이다.

 

수소교통 복합기지 구축사업은 교통거점에 대형수소충전소와 휴게소, 전시관 등 부대시설을 설치하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이달 16일까지 신청접수를 한 뒤 다음 달 중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주민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수소시범도시 사업 내용 공유로 주민수용성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앞으로도 사업추진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통해 주민들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