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2.11.25 17:36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03529
발행일: 2022/11/23  편집부
과천시, 경로의 달 기념행사로 어르신들 “소통과 화합” 다져

- 21, 3단지 경로당 아코디언 연주회와 청려장 수여행사 가져

- 대한노인회 과천시지회,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관내 33개 경로당별

- 아코디언 연주회, 노래장기자랑, 걷기대회 등 자율행사 개최

 

    


과천시에 따르면, 갈현동 3단지 경로당은 지난 22경로의 달행사로 아코디언 연주회를 열고, 고령의 회원에게 청려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강신태 대한노인회 과천시지회장 등 관계자와 3단지 경로당 회원 80여명이 참여했다.

 

아코디언 연주회는 김길탁 아코디언 악단의 연주와 이진형 레크레이션 강사의 레크레이션으로 함께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수여된 청려장(지팡이)은 지난해 3단지 경로당 회원들이 일년생 잡초인 명아주를 직접 기르고 수확하여 만든 것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권기석 3단지 경로당회장은 작년에 경로당 회원들이 시범 재배한 명아주로 청려장을 만들어 연로하신 회원들에게 이 자리에서 증정하게 되어 매우 보람있다라고 말했다.

 

대한노인회 과천시지회에서는 경로의 달을 맞아 10월부터 관내 경로당 33곳에서 오찬, 노래·장기자랑, 윷놀이, 한궁, 걷기대회 등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별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하여, 어르신의 건강과 화합, 소통의 장을 열고 있다.

 

강신태 대한노인회 과천시지회장은 지역 곳곳에서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이어지고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유경숙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