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1.7.26 14:43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joongboonews.com/news/146823
발행일: 2013/12/25  편집부
경기도의회와 시.군 의회 힘겨루기


화면크기:

경기도의회와 시.군 의회 힘겨루기

 

앵커 : 권중섭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시군의회는 행정사무감사를 놓고 논란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경인인터넷방송협의회에서 집중 취재해 보았습니다.

박명규 기자가 취재 했습니다.

 

리포트 : 박명규 기자

 

경기도의회와 경기도 시.군 의회간 행정사무감사를 놓고 새로운 불씨가 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지난 12월20일 경기도에서 도비가 일부 시.군 으로 내려가기 때문에 행정서비스질향상을 이유로 위탁사무에 한해 행정사무감사를 추진해야 한다는 입장을 내놓고 있습니다.

 

경인인터넷방송협의회 회원사는 행정사무감사 이슈를 놓고 연합 취재 하였습니다.

 

경기도 시군 행정사무감사 추진 발단을 경기도의회가 포문을 열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국회가 시.도 에 위임하는 국가사무에 대해 국정감사를 벌이는 것 처럼 시.군 을 상대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 하겠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경기도 일선 시.군 에서는 도의회의 행정사무감사 추진을 이해 할 수 없다며 수원시 의회에서 경기도 시군의회의장단들이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있습니다.

한번 들어 보겠습니다.

 

멘트 : 노영관 수원시의회 의장

 

경기도 노조에서도 경기도시군의회의장단 회의장에 같이 참석한 서형택 공무원노조 경기지역본부장도 같은 입장이라고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멘트 : 서형택 공무원노조 경기지역본부장

 

경기도 시.군 의회나 경기도 노동조합측은 지방자치법 제 41조에 따라 각 시.군 의회에서 매년 행정사무감사와 조사 집행부에 대한 견제기능을 투명하게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시.군 의회 의장단의 기자회견을 끝나고 경인인터넷방송협의회 회원사들은 특별인터뷰를 하고자 박동우 의원이 있는 오산까지 급히 내려가 다시 인터뷰를 들어 보았습니다.

 

멘트 : 박동우 의원

 

지금까지 국비가 시.도로 내려 보내기 때문에 국정감사를 매년 해오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도비가 시.군 으로 내려 보내기 때문에 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 하겠다는 취지입니다.

그러나 시.군 의회는 집행부의 고유 기능과 권한을 침해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즉시 철회 하라는 것입니다.

 

뒤늦게 경기도 의회측과 경기도 시군의회측은 전체행정사무감사는 제외하고 일부 도비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쪽으로 가닥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중부뉴스 박명규 입니다.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