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1.6.14 15:30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joongboonews.com/news/190250
발행일: 2021/05/13  편집부
화성시, 6월 10일까지 '중소기업 규제애로 발굴 중점 추진 지원단' 운영

- 지난 10일 시작해 오는 610일까지, 한 달간 운영

- 시청 홈페이지 규제개혁신고센터에 건의



화성시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성장을 방해하는 불필요한 규제를 개선하고자 중소기업 규제애로 발굴 중점 추진 지원단을 운영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 위축과 더불어 불합리한 규제까지 이중고를 막겠다는 취지이다.

 

지원단은 지난 10일부터 시작해 오는 610일까지 한 달간 운영되며, 기획조정실장이 단장을, 일자리경제국장이 부단장을 맡아 예산법무과장, 일자리정책과장, 소상공인과장, 기업지원과장 등 관련 부서장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기존에 접수된 민원들을 재검토하고 화성상공회의소 및 관련 부서로부터 민원 연계, 화성경제인포럼과 화성시 기업인협의회 홍보 등을 통해 규제애로사항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발굴된 규제들은 중소기업 옴부즈만의 조사·분석과정을 거쳐 개선방안이 마련될 예정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각종 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어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직접 규제 애로사항을 건의하려면 화성시청 홈페이지(www.hscity.go.kr) 내 규제개혁신고센터에 접속하면 된다.



권영주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