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1.10.14 17:34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joongboonews.com/news/193539
발행일: 2021/09/16  편집부
용인도시공사, 노사 공동 'ESG 경영 선포식' 개최
- 친환경·사회기여·투명경영 등 사회적 가치 확산 의지 확인


용인도시공사는 지난 15ESG경영 실천 경영선포식을 노사 공동으로 개최했다. ESG는 환경보호(Environmental), 사회적책임(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칭으로, 기업 가치에 지대한 영향을 주는 비재무적 요소의 집합을 의미하며, ESG경영이란 기업의 존속과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를 중시하는 경영전략을 의미한다.

 

이날 선포식은 최찬용 공사 사장과 박재현 노조위원장 대행 등이 참석한 운데 진행됐으며, 노사 양측은 공동 선언을 통해 친환경노력 확대’, ‘상생발전 기여’, 청렴한 기업문화 구축등 노사가 함께 사회적 책임을 인지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ESG경영 실천을 다짐했다.

 

세부적으로는 기후변화 대응 및 일회용품 사용 억제 등 친환경 경영사회적 약자 지원 및 인권경영을 통한사회적 책임경영준법의식-윤리경영 기반 투명하고 청렴한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 목표로 담았다.

 

이를 위해 공사는 2030년까지 운행 차량의 전기, 수소 등 친환경 연료 차량으로의 전량 교체 및 화장시설 고효율 설비 개선 추진 등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50% 감축하는 한편, 시의 주축 개발 사업인 플랫폼시티 및 반도체클러스터 조성사업 등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일자리 10만개를 창출하겠다는 목표를 수립했다. 또한 시각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보공개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공사가 제공하는 모든 정보에 대해 점자 변환 서비스를 제공하여 투명한 상생 공기업으로 한발 더 나아가기로 했다.

 

최찬용 사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과 청렴 조직문화 구축 등 특례시 위상에 걸맞은 공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사가 뜻을 모았다이번 선언을 시작으로 공사 각 부서의 사회적 책임 의식을 환기하고 지속가능경영 실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기존의 사회적 가치 전략을 환경과 거버넌스 정책을 포괄하는 ESG 통합 전략으로 재편하고, ESG 추진 조직 구성 및 ESG경영 전문교육 지원 등 ESG경영을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김영수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