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3.22 14:00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67430
발행일: 2019/01/11  편집부
윤화섭 안산시장, “버스파업 극적 타결 감사”-안산시
관내 버스업체 방문…노사 양측 대표와 대화

윤화섭 안산시장은 지난 11일 관내 버스업체인 경원여객을 방문해 이날밤샘 조정 끝에 노사간 극적 타결을 이룬 데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구내식당에서 노사 양측 대표와 식사를 같이하며 격려했다.

 
   

윤 시장은 버스 파업으로 출근길 시민들이 추위에 떨며 불편을 겪지 않을까 저 또한 노심초사하며 타결되기를 간절히 기다렸다. 새벽까지 이어진 막판 교섭에서 노사가 한발씩 양보하여 극적 타결을 이룬 데에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이번 일을 계기로 시민들이 버스 이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경원여객 노조 전종진 지부장은 버스 파업으로 인하여 시민들에게 심려를 끼쳐 드린 데 죄송하다고 말했다. 경원여객 민충기 대표는 향후 경원여객 노사 양측이 더욱 노력하여 시민이 편한 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 시장은 파업 예고로 시민의 대중교통 불편이 예상되자 원만한 해결이 이루어지도록 설득하는 등 과거와는 다른 방식의 적극적인 중재 노력을 했다. 윤 시장은 앞으로 안산 시내버스의 전반적 문제점을 진단하고 대중교통의 서비스 질을 향상해 살맛나는 생생도시 안산 만들기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중섭 기자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