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8.12.14 17:37
중부뉴스는 2003년 4월9일 경기뉴스로 1호를 발행하기 시작해 경기도민의 권익을 위해 경기도청 등 지방자치단체와의 대립도 마다하지 않는 열성적인 취재와 보도로 경기도민들의 사랑을 받아 2004년 6월29일 기자상을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경기뉴스는 지난 2004년 8월25일자 32호부터 경기도민 뿐 아니라 서울시민, 인천시민과 충청도민, 강원 도민을 아우르는 중부권 주민들의 대변지로 발돋움하기 위해 '중부뉴스'로 제호를 변경해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 발행하는 중부뉴스는 지역 현안들을 심층 취재해 짧은 기간이지만 중부권 주민들의 열렬한 지지로 2006년 7월5일 또 다시 기자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의 공룡일간지들과는 달리 흑자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역사회 언론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주민들의 충실한 대변자 역할을 해왔기에 가능하다고 자평하고 있습니다.

중부뉴스가 배부되는 날이면 불과 한 시간 만에 신문이 없어질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이 역시 독자 여러분들의 깊은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중부뉴스는 지방지로서는 누구도 하지 못하는 영상뉴스를 2006년 9월6일 편집 제작하여 첫 동영상뉴스를 올렸습니다.

이슈가 되는 곳이면 펜 대신 영상카메라와 마이크로 현장을 달려가 취재되고 있습니다.

중부뉴스 발행인 권중섭은 (사)전국지역신문협회 경기도지부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어 인구밀도 제일 많은 1100만 경기도의 지역 신문사 대변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필요한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애독자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과 질책을 당부 드립니다.
중부뉴스 임직원일동
전지협 경기도협의회 회원사와 경기도, 경기도의회 문화공보위원회간 간담회
지난 2007년 11월6일 경기도의회 회의실에서 전지협 경기도협의회 회원사와 경기도, 경기도의회 문화공보위원회간의 간담회를 가졌다.

중부뉴스 외 12명 기자상 수상
전국지역신문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장에는 노무현 대통령의 경축사와 각정당 대표, 한국언론재단 이사장 등의 축사에 이어, 우수자치단체 및 언론사 시상식이 있었다. 이날 시상식에는 서울 양천구가 지방자치단체 대상을, 중라구민신문이 지역신문 대상을 각각 수상하였으며, 중부뉴스 권중섭기자 등 전국에서 선정된 우수기자 12명이 자랑스런 기자상을 수상했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