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6.17 20:30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69043
발행일: 2019/04/16  편집부
미래전략 역량강화 테마교육하다.
- ‘스마트 블록체인 글로벌 동향과 사례’를 주제로 직원 200여 명 교육

청주시가 16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스마트 블록체인 글로벌 동향과 사례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빠르게 변하는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2019년 연간 테마교육 실시 계획을 수립했고 이날 첫 번째 테마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엄경순 한국 IBM 전무는 한국 IBM 소프트웨어 기술영업총괄 상무를 거친 최고기술경영자(CTO : Chief Technology Officer)이자 IBM Academy of Technology의 멤버이다.

 

이번 블록체인 특강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혁신기술인 블록체인 기술의 글로벌 동향과 다양한 활용 사례에 대해 살펴봤다.

또 시에서 기술 접목을 다각도로 검토해 보는 계기를 마련해줬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대부분 7급 이하 실무급 주무관들이다.

이들이 새로운 기술의 진보에 따라 달라질 미래를 준비하고 날로 높아지는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시정을 펼치는 것을 적극 지원하고자 테마교육을 마련했다.

* 참석자 현황 : 팀장급 22(11%) / 6·7100(50%) / 8·974(36.5%) / 기타 5(2.5%)

   
  

 

또 일방적인 강의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교육 참여 직원들이 함께 학습하고 고민하는 과정을 통해 시정 방향성을 공유하는 토론형 학습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젊은 공직자들이 뛰어난 자질을 바탕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맘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서 역량강화 테마교육을 기획했다라며 공직자가 적극적인 자세로 역할을 다해 시민 서비스를 어떻게 할지 고민하고 노력해 행정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블록체인 후속으로 진행될 교육은 행정혁신, 도시재생, 5G 등 시의 현안과제와 밀접하게 연관돼 있는 미래 핵심의제를 테마로 해 추진할 계획이다.


권중철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