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5.23 22:03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69802
발행일: 2019/05/16  편집부
인천시의회 제210회 청소년 의정교실에 인천용현초 학생회 임원 참여

인천광역시의회(의장 이용범)가 15일 개최한 제210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에 인천용현초등학교(미추홀구 용현동 소재) 학급 임원 24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이날 시의회의 구성과 하는 일 등에 대한 교육과 함께 모의의회를 개회해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했다.


발표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특강을 받은 학생들은 직접 조례안을 상정한 후 열띤 찬반토론을 통해 안건을 처리했다.


인천용현초등학교 임성빈(6학년) 학생대표는“시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알게 되어 더욱 적극적으로 모의의회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시의회가 시민들을 위해 하는 일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될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인천용현초등학교의 소재지가 지역구인 김강래 의원은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학생들의 날카로운 질문과 궁금증을  수첩에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시의회에서 하는 일들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최봉환 기자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