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11.22 17:07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74355
발행일: 2019/10/22  편집부
아산시, 달리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아산복지 서비스 홍보
- 집배원과 함께 복지취약계층 발굴 사업 추진

아산시(오세현)는 현장중심의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우체국 탑차와 이륜차를 활용해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홍보한다.

 

우체국 탑차와 이륜차 적재함에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와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문구를 넣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집배원 네트워크를 활용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한다.

 
 

다양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문구를 담은 우체국 탑차 10, 이륜차 적재함 90대로 현장중심의 복지실현에 앞장선다.

 

우체국 탑차에 부착한 홍보 자석시트 및 이륜차 적재함에서 볼 수 있는 문구는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아산형 긴급복지 지원이 함께 합니다”,“아산시가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로 다가 갑니다”,“주민이 주인이 되는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등 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아산시는 집배원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없는 시민이 행복한 아산 만들기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인적자원망 확대를 위해 지난해 11월 우체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7월 아산우체국 FC(보험설계사)를 대상으로 복지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하며 현장 중심의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강화하고 있다.


김영수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