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2.5.11 14:38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95404
발행일: 2021/12/17  편집부
부산시, ‘어반루프’ 사전타당성 검토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도심형 초고속 교통인프라 ‘어반루프’ 도입 본격 추진


부산시는 오늘(17) 오후 2시 시청 7층 영상회의실에서 도심형 초고속 교통인프라 도입 사전타당성 검토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박형준 부산시장의 대표적인 공약 사업인 도심형 초고속 교통인프라 어반루프도입을 위해 이달 초 착수한 사전타당성 검토 용역의 추진 방향을 청취하고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심형 초고속 교통인프라는 부산의 주요 거점을 직결함으로써 공항과 도심 간의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사업이다. 가덕도 신공항 접근문제를 해결하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긍정적 요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합리적인 용역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착수보고회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한 부산지역 관련 산업, 대학, 연구기관 등의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신교통 추진 협의회위원들이 참석해 용역 착수 단계부터 분야별 자문과 검토 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이번 사전타당성 검토 용역을 통해 도심형 초고속 교통인프라 도입을 위한 도시교통여건 전망, 교통 수요 분석, 최적 노선, 건설계획 등 사업 제반 사항을 구체화하고 도시여건에 맞는 최적의 추진 방향을 도출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생활권, 경제권의 광역화 시대에 발맞춰, 우리시도 교통수단 보급 위주의 확장형 정책과 주요 거점 간 이용수요와 신속성을 기반으로 한 거점형 정책을 함께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사전타당성 검토 용역이 부산에 거점형 대중교통수단을 도입하는 첫 단추인 만큼.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교통수단을 선정하고, 내실 있는 타당성 검토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노중균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