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2.9.28 14:18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01165
발행일: 2022/08/17  편집부
화성시, 을지연습 대비 "통합방위협의회" 열고 안보 점검

- 16, 시청 상황실에서 통합방위협의회열어

- 22일부터 시작되는 을지연습 대비 국지도발 가상 훈련 실시

 

화성시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실시되는 을지연습에 대비해 16일 시청 상황실에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통합방위협의회는 적의 침투 등 국가 위기 상황에 대응하고자 민, , , 경과 함께 방위체계를 점검하는 자리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이 주재한 이날 협의회에는 화성시의장을 비롯해 화성오산 교육지원청, 육군 제168여단 1·2대대, 169여단 2·3대대, 화성서부·동탄경찰서, 화성소방서, 재향군인회, 국군안보지원사 등 위원 총 21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을지훈련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기관 간 협조사항을 논의했으며, 국지도발을 가정한 자체 상황훈련을 실시했다.

 

  


정 시장은 그간 코로나19로 을지훈련이 축소 시행돼왔던 만큼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안보의식을 높이고 각종 국가적 위기상황에 대응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며, “내실 있는 훈련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을지연습은 전국 시군구 이상 행정기관을 중심으로 약 4천여 기관 48만 명 이상이 참가할 예정이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