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3.12.3 11:35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03693
발행일: 2022/12/07  편집부
이천시, 불법 주·정차 단속도 스마트하게 단속한다! 알림서비스 제공
 - CCTV 불법 주·정차 단속시 운전자에게 스마트폰 문자메시지로 주차단속 알림 서비스 제공


▲ 이천시청사 전경 (사진제공 : 이천시)


이천시(시장 김경희)17년도부터 CCTV 불법 주·정차 단속시 운전자에게 스마트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주차단속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단속운전자는차량번호 000000 차량이 주정차 금지장소에 주차되었습니다. 즉시 이동바랍니다. 4대 절대주정차금지구역은 정차시 알림여부와 관계없이 단속됩니다.’라는 문자메시지를 받게된다.

 

주차단속 알림 서비스는 단속에 따른 사전예고가 아니며 불법 주정차로 확정 단속된 차량은 문자알림서비스 수신여부와 관계없이 과태료가 부과됨을 유의해야한다.

 

서비스는 거주지와 상관없이 이천시에서 운행하는 차량의 운전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 http://parkingsms.icheon.go.kr 또는 통합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앱인 휘슬에서 신청 할 수 있으며 차량등록사업소 및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시스템 오류 및 이동통신사의 사정으로 문자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단속 지역에 있는 운전자는 문자 수신여부와 관계없이 단속되는 점을 유의해 스스로 주차 질서를 지키는 선진 교통문화 조성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