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3.1.27 16:02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04640
발행일: 2023/01/19  편집부
오산시, 교육도시 오산!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평생교육사 2관왕’

- 좋은정책상에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협업 프로젝트오산탐구생활

- 평생교육사에 양문영 평생학습운영팀장, 김유선 주무관


오산시(시장 이권재)1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AWARD) 시상식에서 좋은정책상평생교육사’ 2관왕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 어워드는 시민의 삶을 바꾸는 평생학습도시의 우수사례를 선발해 평생학습 정책을 발굴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 좌측 첫번째 평생교육사 신인상 수상한 김유선 주무관 (사진제공 : 오산시)

이번 어워드는 전국 190여 개의 평생학습도시 사례에서 평생학습도시의 좋은정책상 평생교육사 파트너십 분야 3가지 분야에서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오산시는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시책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기관 간, 부서 간 협업이 필요한 사업을 오산탐구생활이라는 평생교육 과정으로 해결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좋은 정책상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오산탐구생활은 제10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행사와 연계하여 오산 놀이정원사 심화과정 및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자원봉사자 양성과정을 추진하고 시민들이 정원을 조성하고 가꾸는 활동에 직접 참여하며, 박람회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시민참여 정원을 소개하는 등 오산 놀이정원사로서 역할을 수행했다.

 

이외에 명예환경감시단 양성과정을 통하여 우리 지역과 연계한 환경캠페인을 기획하고 환경오염 행위 예방 및 감시가 가능한 시민활동가를 양성하여 6개 부서가 경계 없는 협업을 통해 평생학습으로 지역 현안 해결에 참여한 내용을 주요 성과로 인정받았다.

 

또 좋은 정책 어워드 중 평생교육사 분야 인물상에 양문영 평생학습운영팀장과 신인상에 김유선 주무관이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들은 ESG경영 철학을 접목한 백년동행시민대학을 추진하여 새로운 패러다임의 평생학습 모델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평생학습을 통해 환경문제와 같은 지역 현안 해결에 참여하고 성공 경험을 통해 지역사회 참여를 증가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중부뉴스]  박명규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