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3.3.20 09:18
 http://www.joongboonews.com/news/205475
발행일: 2023/03/09  편집부
경기도, 드론 산업 육성지원 사업 추진...운송 배달뿐만 아니라 군사용으로 관심

- 드론 시장 앞으로 새로운 변화 예고

- 기술개발 및 드론 활용(서비스) 상용화 지원사업···기업당 총사업비 70% 이내, 최대 7천만 원 이내 지원

- 드론기업 수요맞춤형 지원사업···기업당 총사업비 70% 이내, 최대 300만 원 이내 지원

 

▲ 드론 실험하고 있는 00지역 현장 (사진 제공=중부뉴스)

 

드론의 실용화가 앞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드론 시장도 또한 관심을 갖고 있다. 본지(本紙)는 지난 7일 OO지역을 방문, 드론과 관련 있는 실험 장소에서 앞으로 차세대 드론 시장에 대해 살펴보았다. 드론은 시장 활성화뿐만 아니라 군사적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는 드론 기업의 원천기술 확보와 드론 부품의 국산화를 위해 ‘2023년 드론 산업 육성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에 주소를 둔 드론 관련 중소기업으로 기술개발 및 드론 활용(서비스) 상용화 지원사업드론 기업 수요맞춤형 지원사업두 가지를 동시에 추진한다.

 

기술개발 및 드론 활용(서비스)상용화 지원은 서면·대면 발표 등 2차례의 평가를 거쳐 최종 8개 사를 선정한다. 지원 분야는 금형, 목업, 프레임 제작 비행 컨트롤러(FC) 제작 및 설계 소프트웨어(SW) 및 서비스 개발로 나눠져 있다. 해당 분야에 필요한 자금은 기업당 총사업비의 70% 이내에서 최대 7천만 원 ~ 5천만 원을 지원받게 되며 나머지는 기업에서 자부담하면 된다.

 

또한, 수요맞춤형 지원사업을 통해 도내 드론 기업의 제품·서비스 경쟁력을 향상하고 판로를 확대한다. 지원 분야는 국내외 지식재산권 출원 국내외 인증 국내외 마케팅 시험비행(실증)이다. 해당 분야에 필요한 자금은 기업당 총사업비의 70% 이내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받게 되며 나머지는 기업 자부담이다.

 

기술개발 및 상용화 지원 분야는 8일부터 21일까지, 수요맞춤형 지원 분야는 8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 담당자 전자우편(mingyu@gtp.or.kr)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김현대 경기도 미래성장산업국장은 드론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혁신성장 선도사업의 하나로 지속 성장 중이라며 경기도가 국내 드론 산업 육성의 선발주자로 도약하기 위해 많은 드론 산업 관련 중소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본지(本紙) 취재진은 경기도 내 드론 OO지역에서 실험하고 있는 현장을 방문 앞으로 드론 시장의 변화되는 흐름을 인지하고 있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