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3.5.26 14:18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05796
발행일: 2023/03/23  편집부
용인특례시 3개구 보건소, 미취학 어린이 비만 예방 ‘통합 건강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처인·기흥·수지구 보건소, 어린이집·유치원에 올바른 식습관 형성·신체 활동 등의 교재 제공 등

용인특례시 3개구 보건소는 미취학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비만 예방 통합 건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처인구보건소는 4월부터 12월까지 어린이집·유치원에 재원 중인 6~7세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한 유치원·어린이집 만들기를 진행한다.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게 목표다.

 

영양, 신체활동, 흡연·음주 등을 주제로 체험형 통합건강교육을 운영하고, ·하반기 건강 놀이극공연 관람 기회도 제공한다.

 

보건소가 별도로 제작한 교육교재와 교육지도안을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제공해 자체적으로도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흥구보건소는 오는 616일까지 어린이집, 유치원, 병설유치원 46곳의 만 4~5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 생활 실천교육을 진행한다.


▲ 수지구의 한 어린이집에서 어린이 비만 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 용인특례시)
 

 

전문 강사가 기관을 방문해 다양한 교구를 활용해 올바른 식습관, 신체활동의 중요성, 금연·절주의 필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찾아가는 교육에 참여하기 힘든 기관에는 보건소가 별도 제작한 교재와 체험 스티커북을 제공해 자체 교육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수지구보건소는 오는 630일까지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집·유치원 10곳을 선정해 통합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3~5세 유아에게는 교육 꾸러미를 제공하고, 7세 아동을 대상으로 기관을 직접 찾아가 체험형 건강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꾸러미에는 학부모가 조기 식습관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교재와 아이들과 함께 하는 체험 활동지 등이 들어 있다.

 

체험형 건강 교육은 어린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클레이로 식품 구성군 모형 만들기, 도구를 활용한 신체 단련, 시 공식 캐릭터 조아용 스티커를 활용한 활동 등으로 진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유아기에 올바른 건강 습관을 들여야 성인이 되어서도 비만으로 인한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발굴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수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