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4.6.20 16:23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14706
발행일: 2024/05/23  편집부
수원시, 자원회수시설 반입 소각용 생활폐기물 샘플링
- ‘2030 탄소중립 목표’ 달성 위한 생활폐기물 감량 계획 수립

▲ 수원시 공직자, 주민 대표, 주민감시요원 등 생활폐기물을 검사하고 있다 (사진제공 = 수원시)

수원시(시장 이재준)625일까지 자원회수시설로 반입되는 소각용 생활폐기물을 샘플링(표본 검사) 한다.

 

지난 21일 시작해 일주일에 두 차례 진행하는 소각용 생활폐기물 샘플링은 수원시 공직자, 주민 대표, 수원시자원회수시설 주민감시요원 등이 참여한다. 44개 동에서 배출한 종량제봉투를 뜯어 내용물을 점검한다.

 

배출된 생활폐기물에 재활용품이 혼입되는 등 반입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면 해당 폐기물을 싣고 온 수거차량에 행정처분을 내린다.

 

기준 위반 사항이 적발됐을 시 ‘1차 경고를 하고, 1차 경고 후에도 반입 기준 부적합 사례가 적발되면 3일 이상 반입정지 처분을 내린다. 반입정지 처분을 받은 수거차량은 생활폐기물 수집 운반 대행업체의 생활폐기물 수거가 중단된다.

 

수원시는 각 동 게시판과 폐기물 수거차량에 자원회수시설 반입 생활폐기물 샘플링과 반입정지를 알리는 현수막을 게시하고, 시민들에게 올바른 폐기물 배출요령을 알리는 전단을 배포하는 등 생활폐기물 감량 정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는 ‘2024 쓰레기와의 사랑과 전쟁을 선포하고, 대대적인 생활폐기물 감량을 목표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이번 생활폐기물 샘플링이 올바른 폐기물배출 문화가 정착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탄소중립을 위해 강력한 쓰레기 감량 정책을 펼치는 수원시는 생활폐기물 예상 발생량 대비 10% 감축을 올해 목표로 설정하고, ‘2024 쓰레기와의 사랑과 전쟁을 선포했다.

 

수원시는 올해 생활폐기물 예상 발생량 135835t 13564t을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다. 온실가스 감량 목표는 예상 발생량(142688tCO2eq) 대비 10%(14269tCO2eq)’.


[중부뉴스] 조영숙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