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1.7.26 14:43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joongboonews.com/news/191239
발행일: 2021/06/18  편집부
아산시 오세현 시장, 실내정원 ‘스마트 가든’ 방문


오세현 아산시장이 지난 17일 자동화 식물관리기술을 도입한 실내정원(스마트 가든)이 조성된 아산경찰서, 경찰수사연수원을 차례로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며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눴다.

 

스마트 가든’(smart garden)은 공공기관, 산업단지 등 다중이용시설의 실내공간에 산호수, 스킨답서스 등 실내에 적합한 식물을 심고 이를 자동화 관리기술로 유지·관리하는 신개념 정원 패러다임이다.

 

시는 지난해 2억 원으로 산업단지 등에 8개소, 올해 9000만 원(국비 50%)을 투입해 아산경찰서, 경찰수사연수원에 3개소의 스마트 가든을 조성했다.

 

스마트 가든은 특히 식물과 스마트기술이 만나 공기정화는 물론이고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하는 민원인과 근무자들에게 휴식과 힐링을 선사하는 실내정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오세현 시장은 17일 아산경찰서, 경찰수사연수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업무에 최선을 다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녹색 휴식 공간에서 조금이나마 스트레스가 해소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영수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