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8.12.13 15:10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53996
발행일: 2016/02/23  편집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 개성공단 정상화 결의대회 개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23일 오전 의원총회를 마친 후 개성공단 정상화 및 남북교류 촉구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김준현 대변인 사회로 진행된 결의대회에서 참여 의원들은 안혜영·김영환 의원이 낭독한 결의문을 통해 개성공단은 남북화해·협력의 상징이다. 이러한 개성공단이 좌초 된 것은, 남북교류협력을 통한 상생발전 노력이 한순간 물거품이 된 것이라며, 정부의 개성공단 폐쇄조치를 규탄했다.

 

이날 경기도의회 남북교류특별위원회 회장인 염종현 의원은 모두 발언에서 정부가 인공위성이 달린 로켓 발사를 이유로 사드 배치를 공론화하고, 개성공단 전면중단을 발표했는데 이러한 조치들이 다가올 총선에서 보수층 결집을 위한 정치논리에 의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역설 했다.

 

한편, 대회 후 곧바로 열린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김현삼 대표의원은 개성공단 폐쇄로 38개 경기도 입주 업체들이 당할 피해에 대해 경기도 집행부는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대책을 마련해 지원하라고 강조했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