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5.23 22:03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66557
발행일: 2018/11/16  편집부
도로정비 종합평가서 5년 연속 우수기관-용인시
- 용인시, 경기도로부터 간선도로 재포장 등 주요시책 호평 받아

용인시는 경기도에서 실시한 올해 도로정비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4천만원의 포상금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 평가는 경기도가 매년 봄·가을 2회에 걸쳐 31개 시군의 도로정비 상태를 평가하고 연말에 종합평가를 실시해 최우수·우수·장려 기관을 표창하는 것이다.

 

시는 올해까지 5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돼 총 22천만원의 포상금을 받게 됐다. 포상금은 도로유지관리에 재투자되고 있다.

 

올해 평가에서 시는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환경을 위해 분기별 정비를 하고 신속한 도로기능 유지와 도로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해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특히 국도4245호선 마평동 일원과 국지도23호선 죽전역~수지구청 구간 등 주요 간선도로 19곳의 포장을 재정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주요 간선도로 402곳의 지명안내표지판을 도로명 안내표지판으로 교체해 도로이용에 편리를 제공했다.

 

그밖에 보행량이 많은 교차로 구간에 대각선 횡단보도 신설, 교통사고 위험 교차로에 회전교차로 신설, LED가로등기구 교체 등 주요시책사업을 적극 펼쳤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최적의 도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효경기자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