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0.8.4 10:38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76720
발행일: 2020/01/14  편집부
안산시, 최용신 선생 서거 85주기 '추모음악회' 개최
- 시민들과 함께 최용신 선생을 기억하고 추모하는 행사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최용신 선생 서거 85주기를 맞아 샘골교회 생명나무홀에서 추모음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최용신(崔容信, 1909.8.12~1935.1.23) 선생은 일제강점기 시절 어려운 현실에도 굴하지 않고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애국심과 자립심 향상을 위한 교육, 청년과 부녀자들의 문맹퇴치, 농촌마을의 생활개선 등 농촌계몽운동을 헌신적으로 실천한 여성독립 운동가다.

 

오는 19일 오후 3시 최용신 선생의 서거일을 앞두고 진행되는 85주기 추모음악회는 샘골교회 예향어린이합창단의 무대를 시작으로 시민대표의 추모사, 샌드아트 영상 상영, 뮤지컬 샘골강습소 최선생등이 펼쳐지고, 딕훼밀리의 밴드연주에 맞춰 모든 참석자들이 상록수노래를 함께 부르며 마무리될 예정이다.

 

또 이날 행사에 앞서 오후 2시부터 새해 덕담을 담은 손거울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이 행사장 앞 로비에서 진행돼 행사 분위기를 띄운다.

 

한편 최용신기념관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최용신 추모 주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최용신 선생묘(안산시 향토유적 제18)에 헌화를 희망하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헌화하도록 최용신기념관 상설전시실 및 체험전시실에 헌화용 국화를 비치하고, 체험전시실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최용신 선생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꽃병을 만드는 체험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다.

 

최용신 선생 서거 85주기 추모음악회 및 추모주간 프로그램은 선생을 사랑하고 기억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