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0.9.22 10:13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76726
발행일: 2020/01/14  편집부
천안시, '남부대로 지하차도 공사 착공식' 개최

- 14일 착공식 개최, 남부대로 관통하는 지하차도 공사 본격 추진

- 신규 도로 개설로 교통흐름 개선 및 지역 간 균형발전 기대

 


천안시가 14일 오후 2시 동남구 용곡동 남부대로 인근에서 구만섭 천안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국회의원,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남부대로 지하차도 개설공사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착공식은 용곡동 세광2()에서 한라비발디()를 연결하는 남부대로~용곡한라()간 연결도로(대로3-22) 개설공사의 본격적인 추진을 알리고 안전한 시공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시는 지난 2005년부터 남부대로로 인해 단절된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남부대로에 집중돼 있는 교통흐름을 개선하고자 사업을 계획했다.


이번 공사는 201912월 착공을 시작해 20222월까지 총 사업비 316억 원을 들여 총연장(L) 674m, (B) 42m의 왕복 6차로 도로로 개설된다.

 

또한 남부대로 하부를 관통하는 지하차도(L=380m)와 천안천을 횡단하는 교량(L=64m)을 설치해 지역 주민에게 교통 편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시는 이번 신규 도로가 개설되면 교통흐름 개선으로 남부권의 교통동맥 역할을 수행하고, 지역격차 해소 등 남부지역의 균형발전을 촉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구만섭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용곡동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이 본격적으로 첫 삽을 뜨게 됐다공사가 안전하고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수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