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0.3.30 09:22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77753
발행일: 2020/02/19  편집부
세종시의회 차성호 의원, ‘도‧농 상생발전 연구모임’ 발족
- 도농복합도시로서 지속 가능한 상생 발전과 도‧농 교류 활성화 방안 모색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가칭)농 상생발전 연구모임’(대표의원 차성호)19일 발족식을 개최하고 도농 상생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이날 발족식에서는 연내 추진 연구과제 및 연구방향 등 계획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농 상생발전 연구모임은 차성호 대표의원을 중심으로 이재현 의원, 이윤희 의원을 비롯해 유인호 세종시 주민자치협의회장, 임수연 청년창업농, 세종시 농업축산과장, 세종시 로컬푸드과장 등 총 7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급격한 도시화에 따라 세종시 농촌 경제가 상대적으로 위축되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세종형 로컬푸드 운동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경쟁력 있는 6차 산업 발굴 등 세종시 특성에 맞는 도농 상생 발전방안을 제시하고자 결성되었다.

 

농 상생 발전 연구모임은 올해 1130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며, 간담, 토론회 개최 및 선진지 견학, 관련 분야 연구용역 등을 추진해 소기의 성과를 도출한다는 계획이다.

 

차성호 대표의원은 발족식에서 본 연구모임 활동을 통해 농업 경쟁력 확보 및 여건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4차 산업혁명과 농업을 연계해 도시와 농촌이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원모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