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0.12.1 12:32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85184
발행일: 2020/11/17  편집부
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 '경기도의료원 코로나 이후 역할 재정립' 주문
- “경기도민 의료환경 개선해야”


경기도의료원의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공공의료 역할 재정립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문경희 경기도의회 부의장(보건복지위원회, 더민주, 남양주2)은 지난 16, 경기도의료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코로나 이후 역할 재정립, 의료원 청렴도 평가 및 경영평가 등급 하락의 문제점 등에 대해 지적했다.

 

문경희 부의장은코로나 이후 공공의료의 역할을 재정립해야 한다. 경기도의료원이 특성화 전략을 수립중이지만 기본 인프라 구축이 안 되어 있고 의료원의 현실과도 맞지 않다코로나 장기화 등에 대한 전략수립도 필요하다. 경기도의료원 업무는 경기도민의 의료 환경을 개선하고 효율성을 높이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경기도의료원에 대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20193등급을 받아 전년도보다 1등급 떨어진 부분과 경영평가에서 C등급을 받은 것의 문제점 등에 대해 지적했다.

 

문경희 부의장은운영본부의 정책기획팀, 행정지원팀, 재정운용팀 등 다양한 인원이 있는데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한다. 행정사무감사의 목적은 업무전반을 정확히 파악해서 잘못된 부분은 시정하고 업무를 효율적으로 하는 것에 있다고 덧붙였다.



김선옥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