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1.9.16 17:44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89869
발행일: 2021/04/28  편집부
수원시, 과연 지적법 10년 이상 잠적 행정행위가 정당한가?

영업목적의 체육시설 요금표


수원시가 먼저 모범행정을 보여야하지만 그러지 못해 시민들로부터 빈축을 사고 있다.

 

용도변경도 하지 않고 무리하게 체육시설 등 다목적 시설물들이 들어서고 있다.”는 제보가 들어와 현장을 확인해보니 사실과 같아 정보공개 신청한 후 답신은 향우도시 계획시설(변경) 등 사업 추진할 계획이라는 변명이 꼼수행정이라는 빈축, 논란이 되고 있다.


생산녹지지역 내(파란선) 농림부소유 농수로 점거 골프장·축구장·농구장·테니스장 등 밀집운영 중

수원시는 휴먼시티(인문의 도시) 수원이란 방향을 제시한 수원시장이 꼼꼼하게 잘 챙겨 시정을 이끌어간다.”는 시민의 목소리와는 상반되게 흐트러져 보인다.”는 수원 시민 이모씨 제보자로 본지 기자는 현장취재를 하게 되었다.

 

취재 목록은 우량 농지 내 골프장·축구장·골프 연습장 등 다목적체육시설 내 영리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수원시 시유지 경기도 화성시 송산동 구거지 91-185번지(16,807), 송산동 농지 답91-30번지, 진안동 구거지 692-522번지, 200여 필지 일원 생산녹지지역은 화성시 송산동·진안동 지역농민들이 대풍작을 기원하며 벼농사만 짓는 곳이기도 하다.


지적공부 상 생산녹지 지적도

이 지역은 농림수산부 소유 구거(농수로) 생산녹지지역(우량농지) 농사만을 짓기 위한 농지인데, 수원시에서 영리 목적 체육시설로 개발 운영한지 10년 이상 방치 운영되고 있다.

 

농지 전용 허가를 받아 개발 준공 후 60일 내로 지적법 제861항 공간정보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규칙 제81조 의거 위반 방치 운영하고 있다.

 

당시 시민 제보자 이모씨는 수원시 행정은 앞서 제보 보도된 시정방침행정은 직무태만하게 시정조치가 유야무야하다.”며 취재기자에게 쓴 소리하며, “수원시는 엉터리 민원행정이 갈수록 태산이라며 또 다른 제보를 하면서, “앞으로도 계속 추이를 지켜보겠다.”고 취재기자에게 말했다.

 


김효경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