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2.5.11 14:38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98750
발행일: 2022/05/10  편집부
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회, 맞춤형 자치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 4월 15일부터 5월 13일까지 5회에 걸쳐 맞춤형 과정 진행

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회(회장 조완동)2022년도 관고동 주민자치회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회 전면 실시에 따른 자치역량 강화와 주민자치 활성화사업 발굴을 목적으로 415일부터 5회에 걸쳐 관고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되었는데, 특히 주민자치회 위원, 임원, 분과로 대상을 구분하고 대상별로 맞춤형으로 일정을 계획했다.

 

 


세부일정으로는 1회차에는 위원 전체를 대상으로 주민자치회의 기능과 역할 및 필요성에 관한 교육을 하였고 2, 3회차에는 분과별 워크숍을 실시하여 의제발굴을 위한 분과토론과 관고동의 현안사항 등을 논의하였다.

 

그리고 4회차에서는 자치회장, 부회장, 분과장 등 주민자치회 임원들의 리더십과 역량 강화를 위한 회의진행법 및 의사소통을 주제로 한 리더십 교육을 실시하였다.

 

 


오는 513일에 실시하는 마지막 5회차에서는 분과별 사업과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 평가기준에 대한 교육, 분과별 특성화사업 발표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조완동 관고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로 전환된 이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워크숍의 의미가 크다며 관고동의 발전을 위하여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주민자치회가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