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2.8.19 10:35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00807
발행일: 2022/08/04  편집부
용인시,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최초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 추진
- 글로벌 반도체 중심도시 도약 위한 동력 기대

용인시가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에 나섰다.

 

용인시는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에서는 최초로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조례(가칭)’ 제정을 준비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조례가 제정되면 반도체 기업의 기술개발 및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집적화단지 조성, 전문인력 양성 등을 추진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된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7월 11일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를 갖고 글로벌 반도체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조례에는 반도체산업 육성을 위한 종합계획 수립 기술개발·인력양성·집적화단지조성 등을 위한 지원 방안 용인시 반도체산업 경쟁력강화위원회 운영 ···관 협력체계 구축 등의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시는 조례에 따라 4년 주기 반도체산업 육성 종합계획과 매년 연차별 계획을 수립해 시행하고, 사업추진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마련하는 등 반도체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반도체산업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운영하는 용인시 반도체산업 경쟁력강화위원회는 관련 분야 기업인, 교수, 전문가 등으로 구성되며 육성계획 수립 및 자문을 맡는다. ···관 협력체계를 통해 기술개발과 인력양성 등도 추진한다.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조감도
  


시는 오는 10월까지 관련 행정절차와 입법예고를 거쳐 11월 용인시의회에 제정안을 상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조례 제정은 취임 초부터 글로벌 반도체 중심도시로의 도약을 강조해 온 이상일 용인시장의 굳은 의지가 담겨 있다용인시가 추진할 반도체산업에 큰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수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