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2.9.28 14:18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01239
발행일: 2022/08/19  편집부
화성시 매송면 51사단 군장병들, 지난 11일부터 일주일 넘게 침수 피해 복구에 "구슬땀"

연일 지속된 폭우로 주택과 농가, 하천할 것 없이 침수피해를 입은 가운데, 군 장병들이 나서서 피해복구에 팔을 걷어붙여 주위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매송면 51사단 군 장병 70여 명은 지난 11일부터 일주일이 넘게 화성시 매송면 일대 피해 지역을 방문해 침수된 농막과 무너진 비닐하우스 내 농자재 정리, 빗물 배수작업, 각종 쓰레기 수거 및 진흙 청소 등을 돕고 있다.

 

  


이들이 복구 작업에 일손을 보태면서 신속하게 마을이 정리되자 밤잠을 못 이루던 주민들도 한시름 걱정을 놓는 상황이다.

 

부대 관계자는 국민의 군대로서 주민들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 매송면은 지난 8일부터 시작된 집중호우로 총 30여 건의 주택 및 시설 침수피해와 약 100ha 정도의 농경지 침수피해가 발생했다.


박병육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