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2.11.25 17:36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02538
발행일: 2022/10/18  편집부
오피스텔, “호실” 표기가 아닌 “세대” 표기로 아파트로 현혹

- 시흥시청역 루미니 오피스텔, 발코니를 테라스로 홍보 논란

- 소사역 월드메르디앙, 오피스텔 도면에도 베란다있다고 배짱 홍보

 

오피스텔을 분양하면서 아파트처럼 호실이 아닌 세대로 표기도 고객들을 아파트처럼 유혹하고 있는 것도 모자라, 발코니를 설치 할 수 없게 되자 이름 표기만 바꿔 테라스라 과장 홍보를 하고 있다.

 

▲ 시흥시청역 루미니 오피스텔 “호실”을 아파트처럼 “세대”로 표기해 논란이 되고 있다.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692번지 126세대와 장현동 691번지 225세대를 분양하고 있다고 홍보를 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일부 호실 발코니 표기를 바꿔 테라스로 표기 된 것은 E2, E3, E3-P, F1, F1-P, F2, F2-P, F3, F3-P타입 평면도면이다.

 

▲ 시흥시청역 루미니 오피스텔은 발코니 표기를 바꿔 “테라스”로 과장광고 하고 있다.

 

또 다른 지역 부천시 심곡본동 776-2 8필지에도 소사역 월드메르디앙 오피스텔 154실과 공동주택 120세대를 함께 분양하고 있다.

 

그런데도 오피스텔의 경우 "호실"로 표기해야 되는데 아파트처럼 "세대"라 표기 고객들에게 아파트처럼 과장 광고를 하고 있다.

 

·허가 부서에서도 이와 관련 표기 부분은 잘못이라 하며, “발코니 설치에 대해서는 좀 더 알아보겠다고 했다


오피스텔 74A, 75B, 74C, 22, 72D, 70E, 70F, 77G타입 모두가 발코니를 설치 의혹을 받고 있다.

 

분양사측은 베란다가 아닌 세탁기나 실외기 정도 놓을 수 있는 곳에 불과하다고 하고 있다.

 

▲ 소사역 월드메르디앙 오피스텔 도면에 “베란다” 있다고 배짱 홍보하고 있다.

 

아파트와 유사하게 오피스텔에는 베란다를 설치할 수 없게 돼있지만, 명분을 바꿔가며 과장홍보를 하고 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과장 광고에 대한 법률을 보면 건축물의 분양에 관한 법률 9(시정명령) 허가권자는 분양사업자의 분양 광고의 내용이 제5조 제3항에 따라 수리된 분양신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제6조 제2항에 따른 사항을 포함하지 아니하였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즉시 분양사업자에게 시정을 명하고, 그 사실을 해당 허가권자가 운영하는 정보 통신망에 공표하여야 한다. 분양사업자는 제1항에 따른 시정명령을 받은 경우에는 시정명령을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시정명령을 받은 내용과 정정할 사항을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방법으로 공표하여야 한다라고 돼있다.

 

이렇게 시흥시청역 루미니 오피스텔과 소사역 월드메르디앙 오피스텔을 분양하면서 고객들을 현혹하고 있어 단속이 요구되고 있다.

 

분양사측의 편법적으로 분양하고 있다는 의혹에 문제가 없는지 인·허가 담당자는 점검하여 건전한 분양문화이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