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2.11.25 17:36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03029
발행일: 2022/11/02  편집부
동탄2신도시 지식산업센터, 분양사측 VS 인·허가측 서로 달라

- 지상 6~ 지상 12층 라이브 오피스에 화장실 및 주방설치 의혹

- 라이브 오피스, 복층 설계 침대까지 입체형으로 설치해 고객들 현혹

- ·허가 담당자, “더 챔버 라티파니는 라이브 오피스로 나간 적 없고, 지식산업센터와 그 위에 기숙사로만 나갔다

 

동탄2신도시에 더 챔버 라티파니 지식산업센터(제조형, 라이브오피스)와 기숙사, 근린생활시설까지 들어서고 있으나, ·허가 나간 것과 다르게 라이브 오피스를 홍보하고 있고 심지어 복층에는 침대까지 과장 광고를 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화성시 동탄2신도시 테크노밸리 지원시설 40BL에는 지하 3~ 지상 20층 연면적 82702의 대규모 더 챔버 라티파니가 분양에 들어가고 있다.

 

▲ 더 챔버 라티파니 지식산업센터 사업개요 내용 일부 캡쳐본

 

지하 1~ 지상 5층 지식산업센터 드라이브 인 제조형 160, 지상 6~ 지상 12층 지식산업센터 라이브 오피스 132, 지상 13~ 지상 20층 기숙사 110, 지하 1~ 지상 1층 근린생활시설(상업시설) 16실 총418실로 분양사측은 27넓이의 선납숲공원과 맞닿은 쾌적한 환경에서 일과 주거 휴식까지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고 하고 있다.

 

▲ 더 챔버 라티파니 지식산업센터 사업개요 내용 일부 캡쳐본

 

일과 주거에서 라이브 오피스의 경우를 살펴보면, 복층까지 설계가 되어있고 입체감있게 분양 고객들을 현혹하고 있다.

 

문제는 복층 입체형에는 아예 침대까지 사용이 가능하게 과장 광고를 하고 있다.

 

▲ 더 챔버 라티파니 지식산업센터 인허가 나간 내용과 다르게 라이브 오피스를 홍보하고 있고, 복층에는 침대까지 있어 주거용으로도 가능하다 과장 광고를 하고 있다.

 

라이브 오피스 복층 설계 다락의 경우 창고용으로 사용해야 하는데 주거용복층으로 과장 광고를 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분양사측은 지식산업센터 라이브 오피스에는 단순 공장형 사무실 시설을 넘어 호실 내부에는 화장실, 주방 시설까지 설치돼 있다고 밝히고 있다.

 

화성시청 건축과 인·허가 담당자는 라이브 오피스로 나간적 없다, “더 챔버 라티파니는 지식산업센터 공장형과 그 위 기숙사로만 나갔다고 했다.

 

그러면서 인·허가 담당자는 분양에 대해서는 허가민원3과에서 담당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라이브 오피스라는 용어 자체가 법에 없고, 분양사측이 기숙사를 라이브 오피스라고 잘못 이야기하고 있는 것 같다고도 했다가,

 

도면 확인 후 인·허가 담당자는 지식산업센터로 12층까지 나갔고, 13층부터 20층까지는 기숙사로 나갔다라고 밝히고 있다. 그러면서 이와 관련 내용을 분양사측에 확인해 보고 인·허가 나간 내용과 다른지 다시 한 번 확인해 보겠다고 했다.

 

화성 동탄 신도시에 사는 A모씨는 지식산업센터와 같은 공장형복층으로 분양하는 것에 이해할 수 없다고도 했다.

 

또 다른 B모씨는 지식산업센터에는 공동으로 사용하는 화장실이 복도에 있는 것으로 아는데, 6층에서 12층 라이브 오피스에는 호실 내 단독으로 화장실과 샤워실이 있다고 하는 것이 이해가 안간다고 했다.

 

이처럼 더 챔버 라티파니 지식산업센터를 분양하면서 인·허가 나간 것과 다르게 라이브 오피스를 홍보하는 것도 모자라, 라이브 오피스(지상6~ 지상 12)주거용으로 과장 광고를 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과장광고에 대한 논란은 과장 광고에 대한 법률을 보면 건축물의 분양에 관한 법률 9(시정명령) 허가권자는 분양사업자의 분양 광고의 내용이 제5조 제3항에 따라 수리된 분양신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제6조 제2항에 따른 사항을 포함하지 아니하였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즉시 분양사업자에게 시정을 명하고, 그 사실을 해당 허가권자가 운영하는 정보 통신망에 공표하여야 한다. 분양사업자는 제1항에 따른 시정명령을 받은 경우에는 시정명령을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시정명령을 받은 내용과 정정할 사항을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방법으로 공표하여야 한다라고 돼있다.

 

이렇게 더 챔버 라티파니 지식산업센터를 분양하면서 고객들을 현혹하고 있어 시정명령이 요구되고 있다.

 

분양사측의 편법적으로 분양하고 있다는 의혹에 문제가 없는지 인·허가 담당자는 점검하여 건전한 분양문화이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