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2.11.25 17:36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03528
발행일: 2022/11/23  편집부
양평군 개군면, 김유철 농가 “농업마이스터”로 선정

양평군(군수 전진선) 개군면의 김유철 농가가󰡐5회 농업마이스터 지정시험󰡑에서 특용작물분야의 농업마이스터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2013년부터 격년으로 선발하는 농업마이스터는 재배품목에 대한 전문기술과 지식, 경영 능력을 갖추고 농업경영·기술교육·상담(컨설팅)을 할 수 있는 농업 분야의 최고 장인을 의미한다.


   


현재까지 총 4회의 지정시험을 통해 224명이 선발됐으며, 올해 5회 시험에서는 총 245명이 응시해 필기시험, 역량평가, 현장심사를 거쳐 21명이 합격했다.

 

그 결과 양평에서 특용작물분야로 개군면에서 금산버섯농산을 운영하는 김유철 농가가 선정되며 양평군은 기존에 선정된 축산분야의 김용봉 농가, 원예분야의 김만기 농가와 함께 특용작물분야의 김유철 농가까지 총 3명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최종 선정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명의의 농업마이스터 지정서와 함께 농업마이스터 농장임을 알리는 현판이 수여된다. 또한, 정부의 농업교육사업에서 현장실습 교수, 귀농·귀촌 및 후계농 멘토, 영농상담사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