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4.4.17 10:26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12931
발행일: 2024/02/29  편집부
화성시의회, 무안군의회와 우호도시 협약 체결…화성시의회 최초의 자체적ㆍ독립적 우호교류

▲ 화성시의회와 무안군의회 의원들 단체 (사진제공 = 화성시의회)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28, 전라남도 무안군의회(의장 김경현)를 방문하여 상호 우의를 도모하고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바탕으로 한 우호교류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오문섭 부의장, 유재호 의회운영위원장,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 정흥범 도시건설 위원장, 위영란 의원이 참석하여 양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였다. 화성시의회가 자체적독립적으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한 것은 최초이다.


▲ 화성시의회(김경희 의장)와 무안군의회(김경현)가 우호교류 협약서 든 모습 (사진제공 = 화성시의회)

 

두 의회는 지난 2020군공항특별법 개정안 반대 공동 성명을 발표한 것을 시작으로, 양 지역을 방문하여 시설을 견학하는 등 지속적으로 교류를 이어왔으며, 2023년과 2024년에 각각 양 의회에서 우호도시 협약 체결 동의안을 의결하는 것으로 우호교류 협약 체결을 확정하였다.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화성시의 수향미와, 무안군의 양파 등의 농산물들을 서로 교류하고, 나아가 문화, 예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인적, 물적 자원 등의 교류·협력 관계로 발전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무안군의회 김경현 의장은오늘 화성시의회와 무안군의회가 우호교류 협약식을 갖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두 의회가 상생하며 발전하기를 기원한다.”라고 화답하였다.


▲ 무안군의회 배경으로 현수막을 든 화성시의회와 무안군의회 의원들 단체 (사진제공 = 화성시의회)

 

한편, 12일로 예정된 화성시의회의 무안군 방문은 28일 우호교류 협약식과 다음날 29일 무안군의 각종 시설 및 외부를 견학하고 복귀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