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4.6.20 16:23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14705
발행일: 2024/05/23  편집부
경기도교육청,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박람회 개최 “장애인 일자리도 지키고 지역 경제도 활성화하고”

온라인 박람회도 진행 중, 78일까지 이어져
중증장애인생산품에 대한 인식 향상 및 판매 확대 도모

- 도교육청 전 기관 교직원과 경기도민 대상, 개별 구매도 가능

- 나만의 커피 만들기, 꽃모종 심기 등 다양한 체험 공간 마련


▲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박람회 포스터 (사진제공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2024년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박람회를 오는 611일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진행한다온라인 박람회는 지난 10일 시작해 오는 78일까지 이어진다.


도교육청은 지난 2017년부터 도내 중증장애인생산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박람회를 매년 개최해 중증장애인의 자립과 자활을 지원하고 중증장애인 생산품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와 같이 대면과 비대면(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도내 모든 학교의 교직원과 경기도민이다.


박람회에는 49개 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과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이 참여한다. 사무용품, 생활용품, 식료품 같은 생산품뿐만이 아니라 소독 방역, 청소, 문서파쇄 같은 용역 상품까지 100여 종 이상 상품의 구매와 상담을 할 수 있다.


각 기관은 필요한 물품과 용역을 선택한 뒤 경기도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신청하거나, 쇼핑몰(https://www.gom.or.kr/)에서 구매하면 된다.


개별 구매도 가능하다. 누구나 경기도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쇼핑몰에서 언제든지 상품을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다.


도교육청 박만영 재무관리과장은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박람회를 통해 중증장애인의 자활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박람회 기간이 지나도 경기교육 가족 모두가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를 계속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면 박람회에서는 나만의 커피 만들기, 꽃모종 심기, 쌀 분도미 즉성 도정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을 운영하고 중증장애인 미술품도 전시한다.


[중부뉴스] 백태욱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