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1.6.14 15:30
 https://www.joongboonews.com/news/144616
발행일: 2010/09/24  편집부
여주군, 1급호텔(썬밸리호텔) 기공식 열려...


화면크기:

여주군, 1급호텔(썬밸리호텔) 기공식 열려...

 

앵커 : 권중섭

경기도 여주군에 1급호텔이 들어서게 되어 이 지역 관광산업에 새로운 바람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안봉숙 기자가 1급호텔 기공식을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 안봉숙

여주 썬밸리호텔이 여주군 연양리에서 기공식을 계기로 경기도 동부권 관광활성화에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이 자리에는 김문수경기도지사, 김춘석 여주군수 등 지역 유관기관장과 군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이 열리고 있습니다.

 

여주썬밸리호텔의 사업개요를 들어보겠습니다.

 

멘트 : 김홍식 현장소장

 

동광종합토건이 1급호텔을 건설하게 되기까지는 경기도에서 호텔을 유치하기 위해 지방세 감면제도를 비롯한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 지원과 다양한 지원책을 내놓았습니다.

 

멘트 : 김문수 경기도지사

 

경기동부권에 1급호텔이 들어서면서 이 지역 골프장 16개를 이용하는 손님들에게 편리함을 주는가 하면 관광단지로 신륵사, 세종대왕릉, 명성황후 등 관광만 하고 빠져나갔지만 앞으로는 1급호텔이 들어서게 되면 숙박시설이 완비된 관광산업으로 새롭게 매진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 기공식 테이프를 끊기 위해 이 지역 유관기관 단체장들이 테이프 선단에서 사회자의 구호에 맞춰 테이프를 자르고 있습니다.

 

이어서 첫 기공식 삽질을 하므로서 연양리 414번지에는 3만4천198㎡에 1천600억원을 투입 지하2층, 지상 12층의 200객실과 수영장, 승마장 등을 짓기 위해 공사에 들어갔습니다.

 

1급 호텔 공사를 맡고 있는 현장소장에게 소감을 들어보겠습니다.

 

인터뷰 : 김홍식 현장소장

 

특히 기공식에는 많은 화환 대신 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대왕님쌀로 기부받아 어려운 이웃에 사랑의 쌀 나눔행사도 가졌습니다.

 

여주군은 1급호텔 기공식을 하므로서 명실상부 동부권의 관광산업으로 떠오르고 있어 김춘석 여주군수에게 들어보겠습니다.

 

인터뷰 ; 김춘석 여주군수

 

이렇게 경기도와 여주군이 1급호텔을 유치하기위해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 후, 꾸준한 노력 끝에 관광호텔이 첫 삽을 뜨면서 지역경제 활성화 뿐만아니라 앞으로 관광 활성화에도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중부뉴스 안봉숙입니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