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1.9.16 17:44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joongboonews.com/news/192214
발행일: 2021/07/27  편집부
평택시 지산동, 폭염대비 취약계층 대상 '안전 모니터링' 추진
- 홀몸노인 등 폭염 취약계층에 선풍기 지원


평택시 지산동은 본격적인 폭염에 따라 사고위험이 높은 관내 홀몸노인과 고위험 중장년 1인 가구 125명을 대상으로 안전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각 통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지산동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민-관이 협력해 각 가정을 방문하고 안부전화와 재난안내문자를 발송하는 등 폭염 취약계층 보호활동에 총력을 기울였다.

 

또한 모니터링 결과 냉방기가 없거나 고장 나 무더위에 방치돼 있는 취약가정 10가구를 방문해 익명의 후원자가 제공한 선풍기를 지원했다.


이번 방문에 이○○ 홀몸어르신은 무더운 날씨로 힘들었는데 세심하게 살펴주셔서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에 한인수 지산동장은 건강하고 안전한 지산동이 되도록 민관이 협력해 폭염피해 예방 및 보호체계를 더욱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안전 모니터링은 하절기 특보기간 동안 계속 추진될 계획이며, 취약계층의 폭염피해 예방과 응급상황에 빠르게 대처하여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김효경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