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9.19 13:56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72477
발행일: 2019/08/16  편집부
수원시 장안구, 2019 어린이집 아동인권 및 학대예방 교육 실시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14일 대회의실에서 어린이집 운영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2019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아동인권 및 학대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국가인권위원회 소속 오선영 강사를 초청해 아동이 살기 좋은 장안구를 위한 영유아의 인권보장을 주제로 인권의 이해 아동권리실현의 기준이 되는 유엔아동권리협약 원칙 아동권리에 기반한 어린이집의 조직운영과 보육을 진행할 수 있는 아동권리기반 원칙(CRBP) 아동권리실현을 실천하는 아동친화도시 수원시의 방향 아동권리실현 책무자로서의 역할 확인 등에 대해 교육했다.

 

또 교육 후에는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을 공개하는 정보공시를 비롯해 폭염대비 어린이통학차량에 대한 안전관리와 어린이집 지도점검 등과 관련한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이병규 장안구청장은 이번 아동인권교육을 통해 장안구에 살고 있는 모든 영유아의 존엄을 고찰할 수 있는 인권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안전한 보육환경의 근간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봉환 기자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