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11.22 17:07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74860
발행일: 2019/11/08  편집부
용인시의회 이은경 의원, 2019년 공공디자인 포럼서 발표

용인시의회 이은경 의원은 8일 오전 세종정부청사 6동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9년 공공디자인 포럼에서 의회와 함께하는 공공디자인에 대한 발표를 하고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은경 의원은 지자체 공공디자인 진흥과 의회의 기능, 지자체 의회의 공공디자인 관련 활동 및 성과 등에 대해 발표를 했다.

 

또한, 남홍숙, 장정순, 명지선 의원, 용인시 도시디자인 과장, 공공디자인팀 직원 등도 참석해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청취하는 등 정책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은경 의원은 공공디자인 포럼에서 용인의 우수사례인 유니버설 디자인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뜻깊다. 앞으로도 공공디자인이 시민을 위해 활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 공공디자인 포럼은 기초가 튼튼한 공공디자인을 주제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주관으로 7일부터 8일까지 열렸다.

 

71일차에는 국내 공공디자인 기반 현황 공유에 대한 기조발제, 주제발표, 토론 및 질의응답, 네트워킹이 있었으며, 82일차에는 기초가 튼튼한 공공디자인 기반조성을 위한 실천방향에 대해 공공디자인 정책 및 연구 발표, 의회와 함께하는 토론, 투어 등이 진행됐다.


김효경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