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12.13 11:37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75526
발행일: 2019/12/03  편집부
안성시 안청중학교, 연탄 나눔 봉사활동으로 마을과 함께 따뜻한 겨울 맞아


안청중학교(교장 김진훈)는 11월 30일(토) 학교 주변 당왕동 마을에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마을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을 맞이했다. 이날 연탄 나눔 봉사활동에는 학생, 학부모, 교사와 마을 주민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에서 마련한 연탄 1,500장이 어려운 마을 주민들에게 전달되었다. 

이번 연탄 나눔 봉사활동은 그 동안 실시했던 안청중학교의‘마을과 함께 하는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안청중학교는 김진훈 교장이 공모교장으로 초빙되어 온 이후부터‘마을과 함께 하는 교육’사업을 통해 2017년 겨울 연탄 나눔 봉사를 시작으로, 마을 앞 꽃길 가꾸기 행사, 마을 어르신들이 아침 일찍 모여서 하는 마을 재활용 쓰레기 분리수거 동참, 어버이날 마을 어르신 꽃 달아 들이기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김진훈 교장은 “이번 연탄 나눔 봉사활동은 학교의 비전인 감동 있는 배움의 교육공동체의 실현을 위해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마을과 함께 하는 새로운 학교 문화를 만들고 학생들이 더욱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베풀고 실천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탄 나눔 봉사 활동에 참가한 이동호(2학년) 학생은 “연탄을 나르면서 얼굴도 옷도 검어지고 힘들었지만 마을 어르신이 창고 가득 쌓인 연탄을 보며 좋아하시고 고마워하시는 모습을 보고 봉사하는 기쁨이라는 것이 이런 거구나 라고 느꼈다”며 “장래에도 여러 봉사활동에 참가하여 우리 사회가 더욱 아름다운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조금이라도 노력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효경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