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0.1.20 18:21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75933
발행일: 2019/12/13  편집부
평택시자원봉사센터, '2019 평택시 자원봉사 발전토론회' 개최
- 자원봉사로 안녕한 평택 만들기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로 안녕한 평택 만들기란 주제로 자원봉사 발전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자원봉사단체에 등록된 각 자원봉사 단체 소속 임원 90여명이 신청하여 참여했으며 생활, 복지, 학교, 환경, 안전, 교육, 문화, 나눔센터 총 8개 분야로 구분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또한, 김난희(스위치온 대표) 총괄 퍼실리테이터와 8개 분야별 테이블 퍼실리테이터의 진행으로 해결방안 도출을 위한 5단계 스텝별 토론 방식을 통해 그룹별 과제와 해결방안을 도출했다.

 

자원봉사로 안녕한 평택을 만들기란 대 주제 아래 도출된 각 분야별 사안은 소외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지속적인 복지사업, 환경에 대한 조기 교육, 학교 분야에서는 청소년 인성교육, 분야별 봉사단체 연합회 결성, 봉사자 활동 지원 및 교육 복지혜택 등 다양한 의견들을 도출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자원봉사활동 현장에서 활동하는 봉사단체들이 모여 함께 문제를 찾고 개선방향을 고민하면서 그간의 활동을 점검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토론회에서 나온 제안과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시민들의 자원봉사활동에 불편과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하고 이를 통해 모두가 안녕한 평택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단체들의 다양한 이슈 발굴 및 현장의 의견 수렴을 위해 이번 토론회를 개최했으며, 2020년에는 자원봉사단체는 물론 수요처와 학교, 지역산업체 등이 함께 하는 상시적인 협의기구를 구성하고 토론회, 토크콘서트 등을 통해 평택시 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 및 발전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김영수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