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0.9.22 10:13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76833
발행일: 2020/01/17  편집부
천안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기업체 인기

지역경제활성화 지원사업 등으로 86여개 기업 인건비 등 지원

- 오는 20일부터 250여명 청년 채용을 위해 인원 모집



천안시가 추진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이 기업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발굴해 청년에게 일자리를 지원하는 지역경제활성화 선도기업 청년채용 지원사업일본 수출규제 대응 경쟁력 강화기업 청년채용 지원사업을 역점 추진 중이다.

 

지역경제활성화 선도기업 청년채용 지원사업은 고용보험 가입자 수 50인 이상 300인 미만의 관내 중소·중견 제조업 기업이 지역 청년을 신규 채용하면 월 200만원의 인건비와 직무 관련 교육, 10만원 교통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9일부터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 결과 첫날부터 문의가 쇄도하며 3일 만에 모집이 마감됐다. 46 천안지역 우량기업이나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들이 대거 신청해 지역 청년들에게 양질의 취업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소재·부품 국산화와 국내 기업 발전에 기여할 일본 수출규제 대응 경쟁력 강화기업 청년채용 지원사업은 고용보험 가입자 수 10인 이상의 관내 소재부품기계장비 제조업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기업이 지역청년을 신규 채용하면 지역경제활성화 지원사업과 동일한 혜택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지난해 1223일부터 기업을 모집한 가운데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보여 모집인원 39개 기업(청년 116)을 넘는 84개 기업이 신청해 모집을 마감했다. 앞으로 1개 기업당 3명 이내 청년이 채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청년 채용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이며, 일자리를 희망하는 청년은 사업 선정 기업에 직접 신청하면 된다.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시 홈페이지와 사업 수행기관인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기술교육원, 층남북부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서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천안시는 기업과 청년들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청년 취업 지원 및 역량 강화 등을 위해 올해 69억 원을 투입, 10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만섭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청년일자리사업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들의 지역정착으로 이어짐과 동시에 어려운 여건의 기업체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수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