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0.7.2 09:05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81166
발행일: 2020/06/30  편집부
용인시, '제2용인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 설명회' 개최
- 토지소유자 및 주민 대상…단지계획 등 설명 후 의견수렴

용인시가 제2용인테크노밸리 산업단지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용인시는 지난 29일 처인구 남사면 한화리조트에서 제2용인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구 덕성2산업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주민의견을 수렴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덕성리 일대 토지소유자와 마을 주민 등 60여명이 참여했다.

 

설명회는 사업시행자인 제이용인테크노밸리가 산업단지계획과 환경영향평가서(초안), 교통영향평가, 재해영향평가 등을 설명하고 질의답변을 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제이용인테크노밸리는 용인도시공사(지분 20%)한화도시개발, 한화건설, 한국산업은행 등이 공동으로 설립한 특수목적법인이다.

 

시는 처인구 이동읍 덕성리 일원에 추진하는 295133규모 제2용인테크노밸리를 오는 2024년 준공할 계획이다.

 

또 이곳 산단을 단독 추진하려던 아모레퍼시픽이 사업을 포기함에 따라 50%를 반도체 관련 업종으로 유치하는 등 첨단 소재나 장비 제조업체를 우선 입주토록 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백군기 용인시장은 지난해 8월 일본의 수출규제에 대한 대책으로 덕성2산단의 용지를 반도체를 비롯한 첨단소재나 장비제조업체에 우선 공급할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시는 이번 설명회에 이어 715일까지 시청 산단입지과와 이동읍사무소에서 산업단지계획 등에 대한 서류를 공람할 계획이다. 이 계획과 관련해 의견이 있는 시민은 서면으로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의견을 사업시행자에게 통보해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2용인테크노밸리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토지소유자와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김효경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